강릉에 일이 있어 잠시 다녀오면서 급 카이센동(해산물 덮밥)이 먹고 싶어졌습니다. 마침 찾아보니 강릉 임당동에 교리단초밥 식당에서 카이센동을 팔더군요. 고민 없이 바로 차 끌고 교리단초밥으로 향했습니다.
카이센동

해산물 종류가 일단 어마무시합니다. 신선한 해산물임을 바로 알 수가 있었습니다. 저는 우니도 추가해서 특으로 먹었어요. 참 좋은 선택이었습니다. 후회없는 맛이었지요. 맛은 일본에서 먹었던 느낌의 80% 이상은 따라잡은 느낌이었습니다. 카이센동이라고 메뉴 내걸고 파는 식당 중에서 일본에서 느낀 맛의 50%에도 못 미치는 식당이 많은데요, 교리단초밥은 달랐습니다. 해산물 하나하나의 식감도 잘 살려냈지만 무엇보다 밥에도 꽤 정성을 들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.
장어덮밥

같이 온 일행은 장어덮밥을 선택했습니다. 특이한 점은 장어 밑에 거대한 계란말이가 있었다는 것입니다. 비주얼도 비주얼이지만 장어 맛도 상당히 일품이었습니다. 밥에도 소스가 적당하고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서 먹기에도 아주 훌륭했습니다. 입에 걸리는 것 없이 아주 깔끔한 장어, 포근한 느낌의 두툼한 일본식 계란말이, 간장 소스가 은은히 베인 밥. 오랜만에 만나본 장어 덮밥 맛집이기도 했습니다.
카이센동이 끌려서 먹기는 했지만 비주얼과 맛으로 보아 당연 초밥도 훌륭할 것 같습니다. 다음에 다시 강릉에 들른다면 초밥을 먹어보고 싶습니다.
교리단초밥 기본 정보

- 위치 :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194번길 9 1층
- 영업시간
- 오전 11:00 ~ 오후 8:00
- 브레이크타임 : 오후 2:00 ~ 5:00
- 라스트 오더 : 오후 7:55
- 정기휴무 : 매주 수요일
- 주차 : 주차 장소가 협소하여 골목에 주차하거나 현대장칼국수, 커피벌스데이 주차장을 공용으로 이용 가능합니다.
- 자리 : 1인석도 있고 4인 테이블도 있어 가족이나 친구, 연인 끼리 식사하기 편합니다.
- 기타 : 셀프바가 있어 반찬과 국을 필요한 만큼 덜어 먹을 수 있습니다.

마지막 정리
위치도 시내에서 찾기 편하고 주차도 나름 잘 되어 있었습니다. 골목에 있어 한적하니 주변도 차분합니다.
고급 해산물 요리가 생각보다 많습니다. 여러 종류를 한 번 씩 꼭 즐겨보고 싶습니다. 재방문을 꼭 하고 싶은 식당 중 한 곳입니다.
카이센동과 장어덮밥. 정말 강추하는 메뉴입니다.
제철메뉴나 신메뉴도 틈틈이 확인해 보세요!


핑백: 강릉 갤러리 방문기 / 갤러리소울